[ESP32] 칩(SoC) 제품 선택 가이드

ESPRESSIF|2021. 1. 9. 17:51

Espressif 칩(SoC) 제품 선택 가이드

 

Espressif (이스프레시프)사는 IoT용 WiFi, Bluetooth를 지원하는 칩을 만드는 반도체 회사입니다. Fabless반도체 회사로 (설계만 하고 생산은 외주로 하는 회사) 중국 상해에 본사가 있고, 인도, 유럽, 싱가폴등지에 연구소가 있습니다.

 

주요 칩으로는 ESP8266EX가 있고, 이후 ESP32 시리즈를 출시 하기 시작 하였습니다.

 

제품 선택시 3가지를 먼저 고려 하면 됩니다. 

 

1. RF 기능 : WiFi 만 지원하는가 ? Bluetooth도 지원 하는가 ?

2. MCU의 기능은 ? 

3. Interface 수 ? 

 

만약, WiFi만 필요하면, ESP32-S2, ESP8266EX이 WiFi만 지원하는  제품입니다.

WiFi와 BT 콤보는 ESP32-D****, ESP32-C3, ESP32-S3 제품이 있습니다. 

MCU기능은 ESP32-S3 (가장우수) > ESP32-D*** >> ESP32-S2 >> ESP32-C3 >>>>> ESP8266 으로 성능이 우수합니다. 

Interface 수는 ESP32-S3, ESP32-S2가 가장 많은 interface를 지원합니다.

 

Espressif사는 아래 홈페이지에서 제품 선택을 위한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그런데, 단종예고 된 제품도 있고, 공급이 잘되는지도 확인 해 볼 필요가 있으니 한국 공식 대리점으로 문의 하시는게 좋습니다. 


 

Espressif사 SoC 제품 리스트


Espressif 한국 공식 대리점

www.idktech.co.kr  

info@idktech.co.kr

 

(주)아이디케이 테크놀러지 – (주)아이디케이 테크놀러지

 

idktech.co.kr


제품 선택 사이트 

(주의) NRND는 Not Recommend for New Design 입니다. 절대 신규 디자인에 사용시면 안됩니다. 

 

products.espressif.com:8000/#/product-selector?language=en